포항에서 이쁜 바다도 보고 숨겨진 명소 찾기

2021. 10. 11. 22:10리뷰/여행

반응형

2021년 겨울이 다되어 가는 중에도 아직 찬바람은 불지 않고 너무 더운 하루입니다. 요즘 더울 때 다시 생각나는 것은 바다예요. 이쁜 바다가 살랑이는 경상북도 포항으로 떠나봅시다. 동해에서 아침을 맞이하며 반짝이는 바다를 본다고 생각하면 잠을 못 이룰 정도 일거에 요. 포항에서 숨겨진 명소와 먹거리와 볼거리들을 알아봅시다. 

 

포항 가볼 만한 곳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2019년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으로 엄청나게 유명해진 구룡포의 근대문화역사거리예요. 여기는 가면 사람들이 엄청 많다고 합니다. 드라마에서 세트장으로 많이 활용했었던 장소예요. 인기가 많았던 만큼 많은 여행객들이 여기를 많이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여기는 일제의 강압을 받고 자란 역사가 있는 슬픈 장소입니다. 많은 훼손과 무너짐이 있었지만 이것을 복원하여 문화재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여기서 가장 이쁜 포토존은 동백이와 용식이가 앉아 있었던 계단이에요 여기는 앉아서 무조건 사진 찍고 가는 것은 기본입니다. 계단이 엄청 많기 때문에 구두는 비추천드리며 가볍게 신을 수 있는 운동화를 신고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계단을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사진을 이쁘게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기 때문입니다. 골목 중간중간에 구경거리가 굉장히 많아서 사진 찍기 바쁠 거예요. 구룡포에 왔다면 여기는 필수 코스이겠죠. 더군다나 동백이가 가게를 차려 운영했던 까멜리아는 무조건 방문해야 하는 코스입니다.

 

포항 바다를 볼 수 있는 곤륜산 활공장과 이가리 닻 전망대

원래는 활공장으로 운영되고 있었으나 이제는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포토존으로 유명해진 장소입니다. 바로 곤륜산입니다. 곤륜산 정상 가기 전 입구에서부터 30~40분 정도를 올라가게 되면은 바로 경치 좋은 곳이 열립니다. 여기도 걷는 것이 많으니 운동화는 필수예요. 오르막길이라서 많이 힘들기 때문에 체력 충전은 무조건 하고 가셔야 하며 화장실이 없어서 미리 볼일을 다 끝내고 가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정상에 도착하게 되면 정말 이쁜 바다와 동네가 보입니다. 또한 잔디가 깔려있어서 앉아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해수 욕정과 영일만 등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어서 힘든 것이 싹 사라진답니다. 바다가 다 보이는 이가리 닻 전망대도 놓칠 수가 없습니다. 포항에서 가장 많이 가는 명소로 이가리 닻을 형상화한 전망대이므로 포항의 바다를 한 번에 다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라고도 불립니다.

 

인생 샷 필수 코스 호미곶

포항에서는 무조건 가봐야 하는 관광지인 호미곶입니다. 해돋이 보러 갈 때도 많이 모인다고 하는데요. 생김새가 말갈기 같아서 장기곶으로 원래는 불렸는데 2001년부터 개명하여 호미곶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포항 여행에는 인증숏은 필수 이기 때문에 손을 맞대어 사진을 찍는 것이 포인트 이기도 합니다. 또한 일출과 일몰에 방문하여 사진을 찍어주는 것도 인생 샷의 한 방법입니다. 

 

포항 맛집은 물회! 환여횟집

포항에서 먹어야할 것은 바로 물회인데요. 음식점 중에서 굉장히 맛있는 맛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영일대 해수욕장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횟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밥과 면을 말아먹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맛있는 맛집입니다. 한 명당 15,000원이고 공깃밥을 서비스로 다 주기 때문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고 뼈도 없고 해서 식감 그대로 맛있게 드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취향에 따라 면을 넣어서 비벼 먹을 수 있어서 다양하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기 카페 까멜리아 인 구룡포

고룡포 근처의 근대문화거리에 있는 까멜리아 인 구룡포입니다. 놀라운 공간이 기다리고 있는 곳이므로 꼭 가보셔야 하며 빙수 맛집으로 굉장히 유명한 집입니다. 외국적인 분위기와 다양한 식물들이 어우러져있어 눈이 편안하고 계단을 너무 오르신 분들은 여기서 휴식을 취하면서 사진을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층은 포토존이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기다려서 꼭 찍어보시길 바랍니다. 밖의 풍경이 눈에 다 보일 정도로 이쁜 2층도 있기 때문에 테라스로 나가서도 많은 사진을 찍고 이국적인 여행 느낌을 느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는 3인용 동백이 빙수와 커피도 맛있는 것이 많으니 드셔 보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