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라한호텔 스위트 룸 호캉스 & 근처 맛집

2022. 2. 12. 21:29리뷰/여행

반응형

가을엔 여기! 한옥 뷰 추천 객실 스위트 더블 후기부터 욕실 어메니티, 조식 뷔페, 부대시설, 루프탑 수영장, 카페 하녹당, 스페셜 셋업 서비스, 근처 맛집 전동 떡갈비, 카페 마시랑께 이용 팁까지 총정리

전주 라한호텔 디럭스 한옥뷰

무더운 날씨가 가고 완연한 가을이랍니다. 딱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곱게 한복 차려 입고 한옥마을 나들이 어떠세요? 숙소 걱정은 마세요. 하니가 추천하는 전주 라한호텔 먼저 둘러보세요. 궁금하면 Follow Honey!

전주 라한호텔


1. 힐링 보장하는 독보적 한옥 뷰
2. 루프탑 온수 수영장
3. 한옥마을 맛집 투어 최적지

스위트 더블


커플 또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에게 인기 높은 객실이에요. 침실과 거실, 욕실, 화장실로 구성됐어요. 킹 더블 침대와 함께 테이블, 의자, 소파, TV 등을 갖췄어요. 한옥마을이 내려다 보이는 전망이 인상적이에요.

어메니티


욕실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비누가 제공돼요. 이외 칫솔과 치약, 화장솜, 면봉, 양치컵, 수건, 드라이기, 일회용 슬리퍼 등이 준비돼 있습니다.

조식


조식은 전주 라한호텔 레스토랑 더 플레이트에서 뷔페로 제공돼요. 샐러드와 파스타, 피자, 치킨, 불고기, 미역국 등 한식과 양식을 고루 갖췄어요. 투숙객은 사전 예약 시,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해요.

로비 / 부대시설


프런트 데스크와 로비는 1층에 있습니다. 같은 층에 연회장과 레스토랑, 북카페 전주 산책이 자리했어요. 이외 부대시설로는 카페 하녹당과 루프탑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등을 갖췄어요.


이중 루프탑 수영장은 온수로 운영돼, 쌀쌀해진 가을 날씨에도 걱정 없어요. 오전 10시에 문을 열어 주중에는 오후 9시, 주말에는 밤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썬베드와 카바나 유료 대여도 가능해요.

외관 / 인테리어


호텔은 은은한 화이트 톤으로 꾸며졌어요. 덕분에 현대적 건물임에도 주변 한옥과 조화를 이루며, 잘 어우러져요. 실내도 마찬가지입니다. 동양적 색채와 마룻바닥을 활용해, 따뜻하고 안락한 분위기예요.


전주 라한호텔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TIP
크게 전주 라한호텔 객실은 총 여섯 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나 홀로 또는 커플 여행자라면 디럭스 더블룸으로 충분해요. 유아를 동반한 가족에게는 최대 4인까지 투숙 가능한 온돌룸을 추천해요.

체크인 / 체크아웃 시간

TIP
입실 시작 시각은 오후 3시, 퇴실 마감 시각은 오전 11시입니다. 얼리 체크인 또는 레이트 체크 아웃 이용 시, 시간당 1만 5천 원이 부과돼요. 입·퇴실 전후로 짐 보관 서비스를 제공 중이에요.

이동 팁

TIP
주차장은 지하 1~3층에 자리했습니다. 투숙객은 퇴실일 오후 3시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입실하며 차량번호를 프런트 데스크에 등록해 주시면 돼요. 한옥마을과 인접해, 뚜벅이 여행자가 오가기도 어렵지 않아요.

객실 이용 팁

TIP
아기와 함께 왔다면, 베이비 크립을 요청해 주세요.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만, 수량이 한정돼 있으니, 올 스테이 후 바로 신청하는 게 좋아요. 아울러, 엑스트라 베드는 객실당 3만 원에 추가 가능해요.

호캉스 맛집 – 카페 하녹당

TIP
하녹당에서는 전주 라한호텔 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 맥주는 물론, 막걸리 칵테일 등 이색 음료와 디저트 등을 판매해요. 샌드위치, 파스타, 샐러드와 같은 브런치 메뉴도 갖춰, 아이들과 찾기도 부담 없어요.



근처 맛집 – 전동 떡갈비

TIP
경기전 옆에 자리한 한옥마을 대표 맛집이에요. 호텔에서는 도보 12분 정도 걸려요. 하니는 수제 떡갈비와 비빔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추천해요. 가격은 1인 14,000원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근처 카페 – 마시라니까

TIP
떡갈비 먹고 바로 호텔로 돌아가기 아쉽다면, 요즘 별 그램에서 뜨는 카페 ‘마시랑께’에 들러보세요. 인증숏을 부르는 에이드와 빙수는 물론, 한옥 뷰가 함께하는 포토존도 야무지게 갖춰 놨어요.

기타 팁

TIP
특별한 날을 맞은 분이라면, 전주 라한호텔 스페셜 셋업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모나스트렐 레드와인과 치즈 & 육포 플래터를 원하는 시간에 맞춰 준비해 주세요. 올 스테이 후 유선 예약하면 돼요. 비용은 딱 3만 원이랍니다.

반응형